[High End Audio Complete Guide] 스피커 스탠드




스피커 스탠드


소형 스피커들은 최대의 성능을 위해 스탠드에 장착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스탠드의 품질은 재생되는 소리에 크게 영향을 줍니다. 약하고 가벼운 스탠드는 피하고, 단단하고  딱딱한 모델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스탠드는 스탠드와 스피커를 바닥에 잘 결합하기 위해 바닥에 스파이크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일부 스피커 스탠드는 중량을 늘리도록 모래나 납알로 채울 수 있어서 진동의 영향을 덜 받도록 합니다. 우수한 스피커를 좋지 못한 스탠드에 두면 성능이 상당히 저하될 것입니다. 스탠드에 수백 달러를 쓰도록 계획하십시오.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를 스탠드 설치 스피커에 비교할 때에는, 스탠드의 비용을 여러분의 예산에 포함시키십시오.

스피커와 스탠드 사이의 경계면(interface)에도 신경을 써 줄만 합니다. 스파이크(spikes), 콘(cones), 그리고 다른 차단 장치(제 12장을 보십시오)는 스피커가 최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와 스피커 사이에 설치되는 다른 재질들의 효과를 계량화하기 위한 일련의 실험 시도에서, 진동 가속도계(accelerometer)를 스피커의 측면에 부착! 하고, 그 진동을 다른 경계면 재질로 측정하였습니다. 스피커의 공진 "특성"은 스탠드와 스피커 사이의 재질이나 장치에 따라 상당히 변화하였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것은 스피커 스탠드의 각 코너에 보스틱 블루택(Bostik Blue-Tak)의 작은 공을 두는 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철물점에서 구할 수 있는 싸고 들러붙는 껌 같은 재질도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평생동안 쓸 양이 $2 정도 밖에 안 합니다.  

스피커 스탠드를 세팅할 때는 스탠드의 3개 또는 4개의 스파이크가 각각 바닥에 접촉하며, 스탠드가 앞뒤로 흔들릴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 스피커의 위에 무거운 물체를 올려놓음으로써 스피커와 스탠드, 그리고 스탠드와 바닥의 결합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제품으로는 면 주머니에 납 탄알을 넣은 제품을 이러한 목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납 탄알 주머니는 인클로저 공진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