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 II Pro - studio Monitour 제작 과정


이것이 바로「state-of-the-art 」라고 말할 수 있는 스피커

「Terra II Pro 」그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모두 87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Morel 의 드워파 드라이버, 노르웨이 Seas 의 실크 돔 트위터, 스웨덴 Jenving 제의 Supra 스피커 터미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고품위의 일류 부품들입니다. 또한, EBTB는 그 이외의 부품들은 자체 제작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그 소재는 금속, 오닉스, 고무, 목재 등  마무리에 사용하는 도장제(화학물질이죠.)만을 제외하고 철저히 천연 소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코일도 자체 제작한 것으로써, 하나 하나를 0.001 mH 이하의 수준으로 calibration 하고 있습니다.콘덴서는 독일Mundorf 제, 내부 배선은 고품질 무산소동 멀티 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F 혼, 피트, 컨트롤 캡 등 황동으로 만든 부위는 모두 하나씩 황동 덩어리로부터 깎아 낸 것으로, 수작업으로 연마해 래커 처리하고 있습니다.

LF 인클루저 부분은, 황동 또는 알루미늄(모델에 따라 다름)의 주조에 의해 만들어 집니다.

주조 기술은 옛부터 전해지는 전통적 공예 기술을 계승한 방법으로 제작합니다.주조한 후에 모두 3 단계로 수작업으로 사포질을 합니다.그 후 6~9 겹으로 래커로 도장합니다.




프런트 패널은 소리의 반사를 일으키지 않는 곡선 구조의 솔리드 우드를 같은 방법으로 도장 처리하여 완성 시킵니다.

그리고, 로고와 장식이 새겨진 부위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역시 수작업으로 연마한 것입니다.

「Terra II Pro 」는 엄선된 부품을 정성들여 조립하였으며 , 니어 필드 스테레오 모니터링에 최적입니다.

이글은 불가리아의 스피커 제조사인 EBTB 관련 사이트에서 가져온 글 입니다.단지 소리를 내는 컴포넌트가 아니라 하나의 공예 작품으로서의 스피커를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운영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