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¾ÆÀ̾î¼î °ü¶÷±â1

국내 오디오 업체편



올해 아이어쇼가 10회째를 맞이했다. 이름처럼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각종 기기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서, 특히 하이엔드 파이파이 기기들을 한꺼번에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올해도 스테레오코리아 운영진이 전시회에 초대되어 - ㅆ다면 좋겠지만 어렵게 초대권을 구해서 - 살펴보고 왔다. 오히려, 이놈의 인기때문에 초대권이 남는 상황이 벌어지고야 말았다. 다른분들께 드리려 했지만 하루 전에 공지한 탓에 그마저도 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있었다.


일단 전시회 정리 첫번째로, 국내 오디오 업체들을 모아서 보기로 하자.


아도르사운드
홈페이지 : www.ardorsoundforum.co.kr



아도르 사운드는 한사람이 직접 스피커를 소량 수작업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서, 처음에는 아발론 스피커 복각! 업체로 인식되었다. 실제로 초기 작품들은 아발론의 스피커를 바탕으로 복각한 것들이 많았다. 예전에 스테레오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아도르 사운드를 소개한 적이 있다.
하지만 점점 독자적인 디자인의 작품들을 끊임없이 발표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국내에서 애호가들 사이에 이름이 꽤 알려진 스피커 브랜드가 되었다. 일단 한사람의 힘으로 이만큼 왔다는 사실이 대단하다고 박수 쳐 주고 싶다.



전시된 스피커들을 살펴보면 마감도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외형을 하고 있었다. 아도르 사운드 사장님도 직접 만나뵐 수 있었는데, 시간상 오래 살펴보지 못했던 점이 아쉽다.
아도르 사운드의 특징은 철저히 주문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피커의 유닛이나 네트워크 튜닝도 개인의 취향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런 점은 아도르 사운드의 스피커들이 철저히 하이엔드 제품! 으로 한정된다는 말도 된다.






AI Sound
홈페이지 : www.aisound.co.kr





프리앰프, 파워앰프, DAC 등을 자체 설계로 제작하고 있는 업체다. 시연자의 모습에서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과연 앰프 제품의 내부는 아름다웠다. 시연에서는 ATC 의 스피커를 사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었는데, 파워앰프의 구동력이 놀라울 정도였다.







어설픈 힘으로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는 ATC 톨보이 스피커를 자유 자재로 울리고 있었던 것이다. 샘플로서 드럼 연주 음반을 재생하자 그! 것은 더욱 분명했다. 정확히 드럼 연주자의 바로 앞에서 듣는 음량과 현장감이 살아났다.






요것이 시연에 사용한 드럼 음반... 마구 때려대는 드럼의 임팩트는 정말 테스트 & 스트레스 해소에 딱 좋았다.


단, 한가지 단점이라면 파워 앰프의 주장이 지나치게 강성인 나머지 ATC 스피커 특유의 색깔마저도 죽어버렸다는 점이다. 만일 이 조합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앰프의 성질은 좀 누그러뜨려 ATC 를 살려내는 튜닝을 고민하게 될 것이다.
여하튼, 당당히 하이엔드 앰프라고 말할 수 있는 국내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벗겨놓아도 보기 좋을 만큼 앰프의 속살은 아름다웠다...




HIM sound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접해본, 또 하나의 국내 스! 피커 제� 뗀胎섦� HIM sound 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었는데, 그것도 그럴 것이 안내 책자를 보아도 이 업체는 아직 홈페이지가 없다. 대표 메일 주소도 naver.com 의 e-mail 을 사용하고 있을 뿐이다.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스피커를 만나보십시오'라는 문구를 내걸고 있으며, 또한 한국 스피커의 중흥을 위해 노력한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충남 보령시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3개의 스피커를 발표했는데, 전시장에서는 그중 북쉘프 스피커인 B620 을 들어볼 수 있었다. 8옴, 89db에 38~40kHz 에 달하는 주파수 대역을 가지고 있으니, 스펙상으로는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실제로 들어보아도 넓은 대역에서 고루 좋은 표현력을 가진 것으로 기억된다. 소박한 디자인이지만 가격대만 맞는다면 고려 대상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소리는 특별히 불만이 있� �수 없는 소리다.



에이프릴 뮤직
홈페이지 : www.aprilmusic.co.kr



국산 하이엔드의 대표주자 에이프릴 뮤직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에는 Aura Note 를 중점적으로 전시하고 있었다.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듯 하다. 실제로 개인적으로도 집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과 집시람도 좋아할 것 같은 디자인에, 성능도 빠지지 않으니 말이다. 에이프릴 뮤직에서 이 제품의 홍보에 무게를 두는 이유도 이러한 시장의 반응에 기인한 것이리라 짐작해 본다.








별로 얻은 것 없는 이번 아이어쇼에서 그나마 에이프릴 뮤직에서 마우스 패드를 홍보 선물로 받을 수 있었다.
이래서 브랜드 호감도 상승 ~ (아 단순하다.! )


그리고...

이번에도 몬� 돕첵뵀邦 �홈시어터 시스템을 만날 수 있었다.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몬도시스템이 독자적으로 판매하지는 않고 사운드 앤 비전에서 판매,전시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몬도 시스템의 장비는 시대에 맞춰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Mac mini 를 사용해서 FrontRow 를 활용하는 것이 더 손쉽고 좋아 보인다는 것이 나 개인적인 느낌이다.


카잘스 오디오(www.casals.co.kr)는 처음에는 클라라 라는 북쉘프 스피커를 발표했던 업체지만, 그 뒤로 현재까지는 새로 발표한 제품이 없고 이번 전시에서도 독자 개발의 제품은 선보이지 않았으므로, 이번 국내 오디오 업체편에서는 제외하기로 하자. 한편 사운드 포럼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었으나, 시간상 제대로 살펴보지는 못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