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800D ½Ã¸®Áî ¼Ò°³ DVD

새로나온 B&W 의 800 시리즈 스피커에 대한 내용과 데모 동영상이 있는 DVD 를 소개하고자 한다. 비매품이지만 B&W 팬이라면 상당히 흥미로운 내용이 많이 있으므로 한번 쯤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front


다양한 언어로 더빙되어 있지만 한국어는 아쉽게도 목록에 없다.


스피커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 외에도 부가적인 동영상들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된 각종 동영상들은 스테레오나 DTS 포맷으로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레퍼런스로 사용될 수 있는 훌륭한 DTS 녹음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피커에 대한 챕터에서는 새로 개발된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사용한 800D 시리즈의 개발 과정과 구조를 설명한 많은 자료를 볼 수 있다.


 


 


 


 


 


800 시리즈는 많은 공정에서 자동�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설계에서부터 각 유닛을 만드는 과정도 잘 나와있다. 모든 화면에서 제작에 참여한 설계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내용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다이아몬드 유닛의 표면과 인클로우저 표면의 진동을 레이저로 측정하는 모습은 인상적이다. 이 DVD를 보면 현대 스피커 설계의 최고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알려져 있다 시피, 800, 801 등의 스피커는 인클로우저의 3면이 하나의 합판으로 곡선을 이루고 있다. 이것은 합판 자체를 압력으로 눌러서 커다란 U 자 곡면을 만든 것이다. DVD에서는 어떻게 이 합판 성형을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하나의 합판을 커다란 틀에서 그대로 눌러서 성형한 후, 내부를 깎는 작업까지 모두 자동화된 기계가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뿐만아니라 미드레인지 � 觀隙�결합되는 구멍 부분도 로봇에의해 정확한 위치에 가공된다.
< P>화면을 보고 있노라면, 스피커의 기본 성능은 논외로 하더라도 스피커 제작 공정에서 생기는 문제로 제품별 성능 차이나 불량은 거의 있을 수 없어 보인다. 아름다운 소리 만큼 제작 과정도 아름답다고나 할까. B&W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생기지 않을 수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