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1000 ¿¹¾à ÆǸŠÀ̺¥Æ®

SOTM 에서 DC 전원 출력 기능이 있는, 외부 전원 장치를 예약 판매 한다고 한다.

가격은 할인해서 80만원이며, 상세한 내역은 상단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최근 다양한 오디오 기기들이 DC전원을 제품의 전원소스로 사용하면서 SMPS라 불리는 아답터 형태의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전원공급장치는 제품의 동작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나 오디오적 성능을 고려하여 설계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의 성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SOtM에서 준비했습니다. sPS-1000은 이러한 DC전원을 사용하는 오디오 기기에 연결하여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 줄 수 있는 고성능 오디오용 DC 리니어전원공급장치(DC linear power supply) 입니다.

sPS-1000은 일체의 디지털회로를 사용하지 않는 리니어 방식으로 동작 되기 때문에 디지털 고주파 노이즈를 전혀 발생 시키지 않으며, 리니어 방식의 회로에서조차 발생 되는 노이즈를 최소화 한 초저노이즈전원(Ultra Low Noise Regulator)회로를 구성하여 사용하였고, AC전원에서 유입되는 음질에 유해한 성분의 노이즈를 차단 할 수 있는 필! 터를 장착 하였습니다.
또한 안정된 제품의 동작을 위해 출력 쇼트 보호회로와 과열 보호회로를 내장 하였으며 오디오적 성능이 우수한 부품을 여러 실험을 통해 선택하여 사용 하였습니다.

l  3개의 출력을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전압가변이 가능합니다. 필요 시, 요구되는 전압, 전류 설정이 가능합니다.
l  Ultra Low Noise Regulator 회로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regulator 보다 현저하게 노이즈 발생이 적습니다.
l  트로이덜(troidal) 트랜스포머를 사용했습니다.
l  일본 니치콘(Nippon Chemicon )사의 전해 CAP을 사용했습니다.
l  일본 ELNA사의 전해 CAP을 사용했습니다.
l  노이즈를 유발시키는 단 한 개의 세라믹 콘덴서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고주파 노이즈 제거에 탁월한 Filter Cap을 사용했습니다.
l  오디오 대역에 영향을 미치는 노이즈를 차단하는 AC 전원용 필터를 적용했습니다.

전원 출력은 제품 후면에 있는 3개의 출력 단자를 통해 high, mid, low Level의 각기 다른 전압 출력을 내어 줄 수 있으며, 각 출력은 ! 4단계로 출력전압을 변경 할 수 있어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 기기와! 연결 할 수 있습니다.
High Level출력은 sMS-1000과 같은 전압과 전류가 높은 디지털 플레이어와 같은 소스기기,
Mid level 출력은 sDP-1000과 같은 전압과 전류가 중간 정도인 오디오기기,
Low Level출력은 dX-USB HD 처럼 USB전원으로도 구동되는 소형 전원을 사용하는 오디오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무선 공유기, 턴테이블, 포노EQ등 아답터를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오디오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  sMS-1000 외 Alix board를 기반으로 하는 player, Android 셋탑 박스 등에 사용.
l  sDP-1000 외 일반전인 DC 전원을 사용하는 소형 DAC 등에 사용.
l  dX-USB HD 외 USB 전원을 사용하는 DDC 등에 사용.
l  mBPS-d2s, sDP-1000 외 Li-ion, Li-Polymer 배터리 충전용으로 사용.
l  아답터와 같은 DC 전원을 사용하는 턴테이블 등에 사용.
l  아답터를 사용하는 포노 이퀄라이져(Phono Equalizer)에 사용.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많은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메마르며 거친 사운드를 안정된 직류전원 ! 공급을 통하여 적당한 해상도 증가와 함께 기품 있고 풍성한 고품질의 사운드로 연출해 준다는 것입니다.
믿기지 않을 수 있으나 이 제품으로 인한 사운드의 변화는 마치 몇 단계 높은 성능의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변화를 느끼게 해 줍니다. 이번에 선정된 sDP-1000의 Bluemoon award(6moon.com) 수상 또한 이 전원공급장치의 성능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 사양

l  User interface
n  DC output on/off switch
n  Operating indicator
n  AC power input on/off switch(Rear panel)
l  AC power input
n  Voltage : 220Vac ~230Vac / 110Vac ~ 115Vac
n  Frequency : 50Hz ~ 60Hz
n  Current : 2A / 4A
l  DC power output
n  High level output
u  Voltage : 18Vdc, 19Vdc, 20Vdc, 21Vdc selectable
u  Current : 4A max
n  Mid level output
u  Voltage : 9Vdc, 10Vdc, 11Vdc, 12Vdc selectable
u  Current :! 2A max
n  Low level output
u  Volta! ge : 5Vd c, 5.5Vdc, 6Vdc, 7Vdc selectable
u  Current : 1A max
l  Protection
n  Output short
n  Over temperature
l  Dimension
n  360 x 68 x 245 (m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