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tuner º¸´Ù ÁÁÀº ¿°°¡Çü Æ©³Ê Sony XDR-F1HD

어느날 튜너 관련 하여 눈에 띄는 기사가 The Audio Critic 에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다.

부제는 다음과 같다.

"FM 튜너 전문가들에 따르면 McIntosh, Marantz, Sequerra, Accuphase 와 같은 전통적인 슈퍼 튜너들을 날려 버리는 $100 짜리 튜너가 있다."

본 튜너의 기능은 북미에서 방송하고 있는 HD digital 튜너를 기본으로 하여, 이미 사용되는 아날로그 방송까지 수신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왜 이 제품의 성능이 이렇게 좋은지에 대한 상세한 분석 결과는 첫번째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란다.

혹자는 일부 기능에서 사용성이 불편하다고 하나 (백업 배터리 기능의 부재로 인해 전원을 조금만 빼놓아도 메모리 기능이 사라지는 기능 등등..) 첫번째 링크를 보면 개조 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으니,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 하면 될 듯 하다.

참고로, 미국 amacon.com 에서 판매금액이 $99 였으나, 현재 단종이고 오히려 중고 제품이 $259.95 에 팔리는 현상도 보인다.

좋은 제품은 단종되면 오히려 가격이 올라가는 현상은 이따금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나...좀 심하기는 하다..(사실 son! y play station 이나,  apple 의 iphone 의 초기 출시때도 이런 일이 있었지만 출시 후 1년이 흘러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는 드물다.)

튜너가 필요하신 분들이 단지 성능 때문에 고급 빈티지 튜너(쓰레기통에서 꺼낸 듯한 고물 튜너 제외)를 구입하셨다면, 이렇게 성능 좋다는 신형 튜너의 구입을 고려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하나 살려고 보니, 여기 저기 모두 품절이다. 구매 가능 한 곳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 주시면 좋겠다.

추가) ham-radio.com 의 Brian Beezley 와 Bob smith 에 따르면 본 튜너는 세계 최고의 튜너(
"태양아래 있는 모든 튜너 보다 성능이 뛰어남" 이라고 썼음)이며, 그 비밀은 예전 필립스였던 NXP 에서 새롭게 개발된 digital IF 의 Front end 와 back end 에 있는 digital IF DSP 에 의해 가능 했다고 함.

아무튼, 모양과 사용성은 조금 부족해도 ,최신 기술과 초저가 양산 기술이 이룩한 세계 최고의 튜너라는 평.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