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 End Audio Complete Guide] ÇÏÀÌ¿£µå ¿Àµð¿À ½Ã½ºÅÛ ¼±ÅÃ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선택







개요


고급의 음악 재생 시스템을 선택하는 일은 여러분이 하게 될 가장 중요한 구매 결정 중 하나입니다. 가전 제품을 구입하는 것과 달리 오디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여러분의 음악이라는 예술의 한 형태에 대한 평가 정도에 깊은 영향을 받습니다. 음악이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 훌륭한 소리를 들려주는 시스템이 여러분의 생활양식을 변화시킬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이파이 시스템은 음악의 세계를 탐험하는 매체입니다. 시스템이 좋을수록 더 멀고 넓은 곳으로 여러분을 인도할 것입니다.

하이파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일로 보일지 모르지만, 약간의 지식과 준비만 있다면 여러분이 꿈꾸는 시스템을 향한 길고 먼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예산에 맞추어 선택한 시스템에 머무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경험 많은 구매자라면, 제대로 된 제품을 선택하고, 조합하며, 주의 깊게 설치하는 일이 은행계좌의 잔고 액수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현명한 구매자가 되는 방법을 ! 가르쳐주며, 또 예산 내에서 가능한 음악적이고 미학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조합하는 길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은 다수의 컴포넌트(component: 구성 기기)로 조합되어 있으며, 그 각각은 모두 특정한 임무를 담당합니다. 이들 제품은 일반적으로 세 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소스 기기(source components), 제어 기기(control components), 그리고 재생 기기(playback components)입니다.

소스 기기는 오디오 신호를 정보가 저장된 매체로부터 복원해 내는 장치입니다. 컴팩트 디스크 플레이어(compact disc player)는 오디오 신호를 CD로부터 복원하므로 소스 기기가 됩니다. 다른 소스 기기로는 턴테이블(turntable), 튜너(tuner), 테이프 데크(tape deck)등이 있습니다. 소스 기기는 또한 전방 기기(front-end)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소스 기기가 재생 체인의 처음 시작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어 기기는 프리앰프(pre-amplifier)입니다. 프리앰프는 소스 기기로부터 신호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통제하여 파워앰프(power amplifier)로 보냅니다. 프리앰프는 하이파이 시스템의 심장부입니다. 모든 � 努�기기(source component)들이 프리앰프를 통하게 되고, 여기서 ! 음량과 � 탯�경로가 조절됩니다.

재생 기기는 파워앰프와 스피커이며, 서로 협력하여 프리앰프의 출력을 소리로 바꿉니다. 그림 2-1은 소스 기기, 프리앰프, 파워앰프, 그리고 한 쌍의 스피커로 구성된 기본적인 하이파이 시스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림 2-1 음악 재생 시스템은 소스 기기, 파워앰프(또는 인티앰프), 그리고 한 쌍의 스피커로 구성됩니다.




만일 여러분이 오디오 초보자라면, 시스템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5에서 12장까지의 서론 부분을 미리 읽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여기서는 특정 구성 기기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도입 부분에서는 각 구성 기기의 기능, 용어, 그리고 생김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 장의 후반부에서는 세부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며 음악적인 또는 기술적인 근거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하이엔드 시스템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산 설정


일시 구입과 단계적 구입

필요에 맞는 시스템을 � 궈�br>
예산을 할당하는 방법

업그레이드

오디오 제품에 대한 잡지 리뷰를 읽는 방법

시스템 매칭

선택해야 할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

상점과의 관계

최선의 소리를 얻을 수 있는 설치 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8년 아이어쇼

Wadia Product History

KRELL Product History(1990~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