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06, 2012

제품 선택시 할 일과 하지 말아야 일

제품 선택시 할 일과 하지 말아야 일




일부 오디오 애호가들은 잘못된 이유로 특정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예로서 상당수의 하이엔드 제품이 어떤 기술적 특성을 내세워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워앰프의 경우에는, 예를 들면“200,000 마이크로 패러드(㎌)의 필터 용량”, “32개의 고출력 소자” 또는“개별 JFET 입력단”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선전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청감상의 기여를 할 수 있을 지는 모르지만, 앰프가 좋은 소리를 내주는 것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술적인 주장에 동요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자신이 직접 제품을 들어보십시오. 

규격에 근거하여 구입을 결정하지 말아야 하는 것처럼, 브랜드 네임에 의해 결정하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확고한 명성을 갖춘 하이엔드 제조회사들도 때로는 신통치 않은 제품을 생산합니다. 하이엔드의 가면을 쓰고 있다고 반드시 하이엔드 소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러분의 귀를 가이드로 삼으십시오. 필자는 때때로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이 2배나 혹은 3배 가격의 제품만큼, 또는 그에 근접할 정도로 좋은 소리를 내주는 것에 놀라고 또 즐거워하곤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회사의 연륜, 제품 만듦새에 대한 평판, 고객 서비스 기록, 그리고 제품의 신뢰성 등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이엔드 제조 회사들은 한 사람이 창고에서 모든 것을 담당하는 회사에서부터 수백의 고용인들과 앞선 디자인과 제조 시설을 보유한 회사에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창고에서도 좋은 소리가 나는 제품을 만들 수는 있지만, 내년에는 영업을 그만둘 수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좋은 서비스를 받기 어렵고, 또 제품의 중고 가격이 크게 떨어지는 이유가 됩니다. 

하이엔드 제조회사들은 또한 서비스에 대해 매우 다른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 회사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마지못해 수리하거나, 또 보증 기간이 경과한 제품을 수리하는 데에 매우 높은 비용을 청구합니다. 또 다른 회사는 그들의 소중한 고객을 위해 기꺼이 허리를 굽힙니다. 실제로 일부 하이엔드 오디오 회사는 그들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매우 적극적으로 서비스합니다. 한 앰프 제조회사는 보증 기간이 지난 제품을 받아서 무료로 수리해주었을 뿐 아니라 흠집이 생긴 전면 패널 역시 무료로 교체해주었습니다. 고객 서비스가 좋은 회사와 거래하게 되면 결국에는 그 보답을 받습니다. 

어렵게 번 돈을 쓰기 전에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시장에 그 제품이 얼마나 오랫동안 나와 있었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때로 제조 회사들은 경고 없이 제품 생산을 중단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거나“마크II"상태로 업데이트합니다. 이러한 일이 생기면, 기존 제품의 가치는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우수한 제품이 생산 중지될 것을 미리 알고 있으면, 여러분은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상당한 할인이 된다면, 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특수한 경로를 통해 구입하는 것보다 믿을만한 공식 딜러로부터 낮은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고도 모든 서비스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제품과 생산 중지되는 제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는 방법은 컨슈머 일렉트로닉스 쇼(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와 매년 열리는 홈 시어터(Home Theater) 및 각국의 여러 도시(특히 로스앤젤레스, 뉴욕,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전문 오디오 쇼에 대한 오디오 매거진의 리포트를 읽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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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회사 이력 마크 레빈슨은 1972년 미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창립자 마크 레빈슨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 고성능 오디오 컴포넌트로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