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06, 2012

직시형 텔레비전

다수의 홈 시어터 시스템은 직시형 텔레비전을 비디오 디스플레이로 사용합니다. 직시형(direct view)이라는 용어는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일반적인 텔레비전 세트를 의미합니다. 직시형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CRT(Cathode-Ray Tube)의 전면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를 직접 보기 때문입니다. 이미지가 스크린에 투사되는 방식인 리어 프로젝션이나 프런트 프로젝션 세트와는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 프로젝션 시스템에서는 이미지가 거울(리어 프로젝션)이나 방을 가로질러(프런트 프로젝션) 스크린에 투사됩니다. 
1.33:1의 전통적인 화면 비를 지닌 아날로그 직시형 텔레비전의 사이즈는 화면의 대각선 길이로 표기됩니다. 고품질의 홈 시어터 시스템이 되려면 화면 사이즈가 32인치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40인치의 직시형 텔레비전도 출시되었지만, 성능 좋은 53인치 리어 프로젝터보다도 비싸고 무겁습니다. 
직시형 텔레비전은 저렴한 비용, 사용의 친숙함, 쉬운 설치, 비교적 하이 컨트라스트 비율, 우수한 컬러 표현력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비디오 디스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보다 밝은 곳에서도 볼 수 있고, 매 가격대별 선택 폭도 넓습니다. 단점이라면, 40인치가 화면 크기의 한계라는 점입니다. 만일 40인치보다 더 큰 화면을 원한다면 리어 프로젝션이나 프런트 프로젝션 디스플레이를 구입해야 합니다. 직시형 텔레비전은 화면 조정을 통해 뛰어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지만, 여전히 크기가 작아서 시각적인임팩트를 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회사 이력 마크 레빈슨은 1972년 미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창립자 마크 레빈슨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 고성능 오디오 컴포넌트로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