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18, 2012

파이오니어, LD 생산 중단

레이저디스크가 이제 사라지는것이로군요...
다음과 같은 기사가 났습니다.

---

지난 90년대 고선명ㆍ고화질로 홈 시어터를 구축하는 데 필수품이었던 레이저디스크(LD)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

15일 일본 언론들에 따르면, 유일한 LD 생산업체 파이오니아는 LD플레이어 생산을 오는 3월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LD는 직경 30㎠의 원반에 영상이나 음성을 기록하는 매체로 지난 1981년에 발매되어 90년대에 보급됐지만 DVD 등에 밀려 생산에 필요한 부품의 조달이 어려워진 형편이었다.


일본 대기업 중 마지막까지 LD를 생산하고 있었던 파이오니아의 누계 판매 대수는 약 360만대. 1998년 모델을 마지막으로 신제품의 개발을 중단한 상태라 재고가 떨어지는 대로 판매도 끝낸다. 수리 등의 애프터서비스는 당분간 계속한다고.

LD는 반복 재생해도 음질이나 화질이 떨어지지 않아 90년대 가정용이나 노래방 기기로 인기를 끌었다. 한때 소니, 도시바 등 약 20개사가 이 시장에 뛰어들어 일본내 시장 규모도 1990년 약 81만대까지 확대됐지만 DVD 플레이어나 인터넷 기능을 갖춘 가라오케 기기가 등장하면서 판매가 급감했다.

댓글 없음: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회사 이력 마크 레빈슨은 1972년 미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창립자 마크 레빈슨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 고성능 오디오 컴포넌트로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