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과거에 가전 대리점에서만 오디오를 구입해 보았다면, 하이엔드 딜러부터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관계를 기대할 것입니다. 전문 오디오 딜러라면, 제품 박스만을 옮겨주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여러분의 집에서 우수한 음질로 음악적인 만족을 제공해야 합니다. 하이엔드 딜러들은 제품을 판매하는 단순한 장사꾼 이상으로 보통 오디오와 음악에 대해 열정적인 애호가이며, 또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여러분이 제품을 선택하고 시스템을 설치하는데 있어서도 가장 잘 조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시나리오에서 판매상과 구입자의 관계가 얼마나 다른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경우는 시외 거주지에게 자동차를 판매하려는 LA 시내의 중고차 딜러입니다. 그는 오직 차만 팔면 그만이고 그 생각밖에 없습니다. 구매자가 오랫동안 만족할 수 있을 것인지, 또는 고객이 그의 친구에게 딜러에 대해 어떻게 말할 지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대립적인 관계입니다.
그 다음에는 역시 그레이트 폴(Great Falls)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자동차를 판매하! 려고 하는 몬태너(Montana)에 있는 자동차 딜러를 생각해 봅시다. 이 딜러에게 있어서는 지속적인 고객관계가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또 고객의 만족, 수준 높은 서비스, 특정 모델과 옵션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 특별한 고객을 위해 적절한 차를 찾아주는 것, 또 고객이 서비스를 위해 차를 맡겨 놓았을 때, 그에게 임시로 차를 제공해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그는 고객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서로에게 이익이 되도록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합니다. 만일 대량 생산되는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입하는 것이 LA 시내의 중고 차 딜러와 흥정하는 것과 같다면, 하이엔드 음악 시스템을 선택하는 것은 몬태너 딜러와 그의 고객 사이에서 향유되는 것과 유사한 관계 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근처에 있는 딜러와 관계를 돈독히 하도록 시간을 내십시오. 그와 친구가 되십시오. 그렇게 하면 결국에는 돈이 절약될 것입니다. 점원 뿐 아니라 가능하면 상점의 주인과도 얼굴을 익혀 두십시오. 그들에게 여러분의 음악적인 취향과 필요, 생활 습관, 그리고 또 예산 등을 이야기하십시오. 그리고 그 다음에는 그들에게 제품에 대한 제안을 하십시오. 그들은 제! 품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을 뿐 아니라, 특정 모델을 추천할 수! 도 있습� 求� 좋은 상점에서는 여러분을 소중한 오랫동안의 고객으로 대접할 것이며 판매를 하기 위한 대상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제품만을 위해 구입할 것이 아니라 가장 정직하고 유능한 상점을 위해 구입하십시오.
그러나 여러분이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당연하지만 딜러들은 자신들이 취급하는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잡지에서 좋은 평판을 얻은 유명 브랜드를 나쁘게 이야기하는 딜러는 의심해봐야 합니다. 여러분의 시스템을 조합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출발점은 딜러의 추천과 편견 없고, 권위 있는 오디오 매거진 리뷰를 건전하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이엔드 판매 사업은 대형 할인매장에서 판매되는 품질 낮은 "가정용 엔터테인먼트(home entertainment)" 제품의 매스-마켓 판매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전문 소매상의 연 매출액은 길거리의 미드파이 상점보다도 훨씬 적습니다. 결과적으로 전문 판매상의 이익은 그가 계속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더 커야 합니다. 미드파이 상점에서 받을 수 있는 가격 에누리나 큰 폭의 할인은 기대하지 마십시오. 하이엔드 딜러는 단지 카운터로 박스를 넘겨주는 것 외에 훨씬 � �많은 것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곳과 경쟁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권장 가격이나, 거의 그에 가까운 돈을 준비해야 될 것입니다.
다음은 그 이유입니다. 고용인에 대한 월급, 임대료, 전기료, 난방료, 보험료, 광고료, 그리고 여타 기타 비용을 지출하고 나면 전문 오디오 상점은 그의 가게에서 지출하는 매 1 달러마다 대략 5센트를 주머니에 넣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그가 가격을 5%만큼 깎는다고 생각하면, 실제로는 공짜로 일하고 가게문을 잠시 열어둘 수 있을 뿐입니다. 만일 딜러가 전시품이나 생산 중지 품목에 대한 할인 판매를 단행한다면, 이런 기회를 충분히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딜러에게 할인을 기대하지는 마십시오. 그는 제품의 소매가에서 제공되는 마진을 전부 받을 자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제 값을 다 지불하고 구입한 보답으로, 여러분은 둘째라면 서러울 정도의 전문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딜러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기대하십시오. 구입하기 이전에 쇼 룸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될 만큼 구입할 제품을 충분히 들어보십시오. 또 직원에게 오디오! 셋업을 요구하십시오. 어떤 제품이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은지 딜! 러의 지� 컥�충분히 활용하십시오. 주어진 예산에서 가능한 최상의 소리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 매칭에 대한 딜러의 지식을 활용하십시오. 그리고 만일 여러분이 소유한 제품 중 하나가 수리가 필요하면, 제품이 수리될 때까지 대신 사용할 제품을 빌려달라고 요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마십시오. 딜러는 여러분의 필요에 맞추어 봉사해야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하이엔드 딜러를 신뢰해 준다면, 정성스러운 대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는 몇 달러를 절약하기 위해 딜러가 판매하는 제품을 통신 판매나 아니면 경쟁 판매점으로부터 구입함으로써 훼손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다른 곳에서 구입한 제품이라면, 여러분의 시스템에서 좋은 소리를 내어주지 못할 경우에도 근처의 딜러로부터 도움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특히 대여 시청의 특권을 남용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진지하게 구입을 고려하는 제품만 집으로 가져오십시오. 만일 딜러가 모두에게 시청할 기기를 빌려가게 한다면, 아마 가게에 전시할 제품이 아무 것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 대여 시청은 여러분이 가게에서 들어본 것, 잡지 리뷰, 그리고 딜러의 추천에 의해서 선� 쳬�기기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딜러가 제시하는 높은 가격은, 처음에는 합리화하기 어려울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여러분은 그의 전문성과 고객에 대한 신뢰로부터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 주위에 하이엔드 딜러가 없다면, 전화로 오디오 상담을 제공하는 메일 오더 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환불 정책, 제품 교환, 그리고 제품 매칭 등을 제시하며, 전화로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점에서 제품을 시청할 수는 없지만, 그 대신에 여러분의 시스템에서 그것들을 들어보고, 만일 여러분이 희망하는 소리가 아닐 경우에는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여러분의 딜러를 정당하게 대해준다면, 최상의 소리를 얻는데 그의 전문적 지식과 책임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음악적 만족에 대해 노련한 딜러의 서비스와 책임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회사 이력 마크 레빈슨은 1972년 미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창립자 마크 레빈슨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 고성능 오디오 컴포넌트로 명성을 ...
-
칸느 영화제 (Cannes Film Featival) 해마다 5월에 2주간 프랑스 남해안 리비에라의 휴양지 칸느 에서 개최되는 칸느 영화제는, 유럽 3대 영화제인 칸느, 베를린, 베니스 중에서도 최고권위의 영화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원래 ...
-
스피커의 종류와 작동원리 수 년 동안 전기적 신호에 답하여 공기를 움직이도록 하기 위한 많은 메커니즘들이 시도되었습니다. 소리를 만드는데 있어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 그리고 실용적으로도 -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다이내...
-
일반 적인 스피커 유닛의 각 부분 별 명칭입니다. 국가 마다 조금 다르게 사용되며, 특히 일본에서는 자신들이 편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쓰다보니 일본에서 발행된 책의 번역서를 보면 오히려 이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특히 진동판을 의미하는 다이어프램(Di...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