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프론트-엔드 선택 방법
1982년도에 소개된 이래, CD 재생 기술은 오디오의 다른 분야보다 매우 급속하게 발전하였습니다. 첫 번째 CD 플레이어의 음질은, 오늘날 구입할 수 있는 하이엔드 CD 플레이어, 또는 심지어 저렴한 제품에서 얻을 수 있는 음악적인 성능과도 거리가 멉니다. 게다가 컴팩트 디스크는 수 년 내에 더 나은 소리를 내는 고 해상도의 포맷으로 교체될 운명입니다. 이 제안된 포맷들은 최상의 컴팩트 디스크보다도 상당히 나은 음질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비록 CD가 오랫동안은 우리 곁에 남아 있겠지만, CD의 시대는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속한 변화하는 기술 때문에 다른 컴포넌트보다 디지털 프론트-엔드의 선택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의 최상의 기술을 누리기 위해 CD 재생기기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할까요, 아니면 새로운 고 해상도의 포맷 중 하나를 기다려야 할까요?
필자는 향후에 가능한 어떤 포맷을 위해 우수한 CD 재생 기기의 구입을 보류하는 것은 명백히 실수라고 믿고 있습니다. 우선, 새로운 오디오 포맷은 세계적인 일렉트로닉스와 음악 회사들에 의! 해 합의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두 제안(DVD-오디오와 SACD) 사이의 포맷 전쟁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사들의 주도권 다툼은 포맷의 진보를 방해하여, 아마도 전체 시장에 이러한 포맷이 전문적인 제품 상태에 국한된다는 혼란을 일으키기 충분할 것입니다. 또 어떤 포맷 전쟁에서도, 패배할 포맷을 구입할 가능성에 직면하게 됩니다.
둘째로, 새로운 포맷이 음악성이 향상되는 잠재력을 갖고 있을지라도, 그들의 우수한 규격이 하이엔드 사운드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기술을 수행하는가 하는 것이 그 잠재력을 실감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셋째로, 표준화 협상이 어떻게 되는가와 관계없이, 제한된 수량의 오디오파일 레이블 외의 타이틀 라이브러리를 입수할 수 있게 되기까지에는 약간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마 여러분은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최상의 소리로 재생하기를 바라는 많은 양의 CD 컬렉션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만일 새로운 포맷(그리고 음악)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여러분의 기기 선반에 두 번째의 플레이어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새로 발매되는 디스크 뿐 � 틈灸� 기존의 CD 라이브러리의 소리를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기! 술들도 � た육�있습니다. 이 기술들은 고 해상도 호환 디지털(High Definition Compatible Digital, HDCD)와 업샘플링(upsampling)이며, 이 모두를 이번 장에서 설명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서, 아래의 조언의 상당 부분이 고해상도의 디지털 포맷에도 적용되기는 하지만, 주로 CD-재생 기기의 선택에 적용됩니다. DVD-오디오, 또는 SACD 플레이어 구입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은 이번 장의 뒷부분에 나올 것입니다.
디지털 소스는 시스템의 전체적인 음질에서 중요한 하나의 인자일 뿐이지만, 음악적인 성능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오디오 애호가들은 이처럼 수 년 내에 더 좋아질(더 낮은 가격으로) CD-재생 컴포넌트에 상당히 많은 돈을 지불하거나, 또는 제품이 더 충분히 진보할 때까지 매우 적은 돈만을 써야하는가에 대한 선택에 직면하게 됩니다.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하는 모든 컴포넌트들 중에서, 디지털 프론트-엔드는 기술의 냉혹한 진보에 의해 뒤쳐질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디지털 프론트-엔드 디자인에서의 이러한 향상은 오늘날의 소비자들에게는 이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설계자들은 모든 가격 대에� �음악적으로 만족스러운 CD 플레이어, 트랜스포트, 그리고 디지털 프로세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오늘날 여러분의 디지털 프론트-엔드 구입은 15년 이상의 진보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이 디지털 소스를 즐길 수 있는 비밀은 내일은 폐물이 될지라도, 지금 여러분의 시스템과 음악적 취향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디지털 소스를 조심스럽게 선택하십시오; 음악을 더 즐길 수 있을 것이며, 몇 년 동안은 바꾸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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