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에 아도르 사운드(ARDORSOUND) 라는 이름의 스피커 업체가 있다.
업체라고 하지만, 한 사람의 1인 작업으로 모든 것이 돌아가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처음부터 간판을 내걸고 막 시작한 브랜드는 아니다. 다년간 아발론 복각 스피커로 이미 그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작업장을 운영해 왔다. 그가 만든 아발론 복각 스피커는 성능이나 완벽한 마감 처리로 유명했다.
아도르 사운드라는 이름으로 자체 설계한 스피커도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프린세스' 라는 이름의 스피커에 관심이 간다.
아름다운 곡면 처리(루멘화이트 같은)가 되어 있고, 북쉘프이며, 고급 유닛을 사용하고 있다. 스피커는 성능과 외형 두 가지 요소가 고루 충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스피커의 성능이 궁금해지는 것이다.
제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원가 절감과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스피커는 악기처럼 하나 하나 수작업으로 탄생한 것도 그 가치가 분명히 있다. 특히 악기는 수작업으로 만든 것이 아니면 싸구려 취급 되지 않는가?
언젠가 벌교로 가서 그의 작! 업을 확인했으면 좋겠다.
화요일, 4월 21, 2015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마크 레빈슨(Mark Levinson) 회사 이력 마크 레빈슨은 1972년 미국에서 설립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창립자 마크 레빈슨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등 고성능 오디오 컴포넌트로 명성을 ...

-
칸느 영화제 (Cannes Film Featival) 해마다 5월에 2주간 프랑스 남해안 리비에라의 휴양지 칸느 에서 개최되는 칸느 영화제는, 유럽 3대 영화제인 칸느, 베를린, 베니스 중에서도 최고권위의 영화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원래 ...
-
스피커의 종류와 작동원리 수 년 동안 전기적 신호에 답하여 공기를 움직이도록 하기 위한 많은 메커니즘들이 시도되었습니다. 소리를 만드는데 있어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 그리고 실용적으로도 -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다이내...
-
일반 적인 스피커 유닛의 각 부분 별 명칭입니다. 국가 마다 조금 다르게 사용되며, 특히 일본에서는 자신들이 편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쓰다보니 일본에서 발행된 책의 번역서를 보면 오히려 이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특히 진동판을 의미하는 다이어프램(Di...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