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선택에서의 다른 가이드라인
이러한 구체적인 권장사항 외에도, 돈에 비해 최상의 스피커를 구하기 위해서 따라야할 몇 가지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우선, 스피커를 제대로 시청시켜 주고, 시스템 매칭을 조언해 주며, 각각의 후보 제품에 대해 찬성과 반대를 말해줄 수 있는 전문 오디오 상점에서 구입하십시오. 많은 하이엔드 오디오 딜러들은 여러분이 스피커를 구입하기 이전에 집에서 자신들의 기기로 시험하도록 해 줍니다.
딜러의 지식을 이용하십시오 - 그리고 그에게 판매로 보답하십시오. 어느 제품이 살만한지 알기 위해 딜러의 값비싼 오디오 전시실과 많은 것을 알고 있는 판매원들을 이용한 다음, 낮은 가격으로 파는 곳에서 스피커를 찾는다면, 딜러에게 불공평한 일입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이 상점과 서로 이익이 될 관계를 맺지 못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 전문 제조 업체에서 만들어진 스피커는 모든 종류의 오디오 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제작된 스피커보다 좋습니다. 앰프 제조 회사에서는 스피커 설계를 사족 - 라인을 채우기 위한 존재 - 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다수의 하이엔드 스피커 회사들은 지나칠 정도로 스피커 설계 기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문 회사 제품의 우수한 성능은 이러한 헌신적인 노력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기술적인 주장에 근거하여 스피커를 구입하지 마십시오. 어떤 특성이 우수하다고 주장하는 일부 제품에서는 더 중요한 다른 것들을 간과할 수도 있습니다. 스피커 디자인은 균형 잡힌 접근을 요구하며 스피커 제조 회사의 마케팅 부서에서 고안해내었을 법한 어떤 새롭고 "놀라운" 기술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기술에 대한 과장 광고는 잊어버리고, 스피커가 어떻게 음악을 재생하는지 들으십시오. 스피커가 좋은지 그렇지 않은지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피커 구입을 브랜드 가치나 전통에 근거하지 마십시오. 10년이나 20년 전에 스피커 설계에서 잘 알려지고, 또 존중받았던 이름들은 더 이상 경쟁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회사도 아직까지 스피커를 만들고 있을 수는 있지만, 그러나 최근 제품의 열등한 성능은 제작사의 쇠퇴를 더 두드러지게만 하고 있습니다. 일반 대중이 최상의 기술을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상표들은 실제로는 구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소리가 나쁜 스피커들입니다. 이러한 회사들은 품질에는 상관하지 않고, 단지 브랜드 네임을 이용하고자하는 다국적 기업체에 의해서 매입되었거나, 아니면 매스 마켓 판매를 위해 높은 성능을 포기했습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주류 잡지에 큰 광고를 뿌리는 회사들이 흔히 가장 성능이 낮은 스피커들을 공급합니다.
일반 대중들은 또한 스피커가 크고 드라이버가 많을수록 더욱 좋다고 믿고 있습니다. 소매가격이 같다면 크기/드라이버의 숫자와 음악적 성능 사이에는 반비례 관계가 있습니다. 주파수 대역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재생하는 좋은 2웨이 스피커 - 작은 캐비닛에 6인치 우퍼/미드레인지와 트위터를 가진 2웨이 스피커가, 비슷한 가격대의 대형 플로어스탠딩 4웨이 스피커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두 개의 고급 드라이버가 평범한 드라이버 네 개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더 나아가 캐비닛이 커질수록, 소리를 저하시키는 진동으로부터 자유로와 지기 훨씬 더 어렵고 비용도 많이 들게 됩니다; 4웨이 스피커의 복잡한 크로스오버에는 부품도 더 많이 필요합니다. 큰 스피커는 아마 듣지 않게 될 것입니다; 작은 2웨이 스피커가 훨씬 음악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이러한 스피커가 모두 카탈로그에 있고, 같은 가격에 제공된다면, 크고 음질이 떨어지는 시스템이 2웨이의 고급 시스템보다 최소한 10배는 더 팔릴 것입니다. 돈에 비해 느껴지는 가치가 훨씬 더 높습니다.
결론: 들어보기 전까지는 스피커에 대해 어떤 이야기도 할 수 없습니다. 다음부분에서는, 스피커의 일반적인 문제점과 최상의 음악적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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